인터케어 소개

장비안내

MRI (GE MRI 3.0T / MRI 1.5T HDe) 인체를 자석통속에 들어가게 한 후 초전도 자석을 이용하여 자장을 발생시켜 신체에 있는 수소원자를 공명시키므로 인체의 특성을 영상으로 얻는 장비입니다.
MRI (자기공명영상, Magnetic Resonance Imaging)는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면서 연부조직에 대하여 CT보다 정밀한 영상을 촬영합니다.
MRI를 통해 진단 가능한 검사는 뇌(뇌졸중, 뇌종양, 뇌감염증, 선천성 기형, 기타 뇌퇴행성 질환 등), 척추(추간판탈출, 척수질환, 척추강 협착증 등), 근골격계(무혈성 괴사, 골종양, 관절염, 골수 질환 등), 간, 췌담관(간 종양, 층 담관 종양 및 결석, 신장 종양 등), 골반 및 유방(자궁종양, 자궁근종, 난소암, 유방암 등) 질환 등이며, 조영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뇌혈관 및 경부 혈관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저희 인터케어 검진센터는 GE(General Electric)사의 MR750 3.0T와 MRI HDe 1.5T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GE MRI (MR750 3.0T) 장점

  1. 1 기존 MRI의 30분 소요시간을 3.0T에서는 5분 소요로 촬영이 가능하며, 높은 해상도와 정확성으로 종양의 경계 면에 대한 명확한 구분이 가능합니다.
  2. 2 장비의 넓어진 내부 공간과 잡음의 감소로 인한 환자의 안전성 및 빠른 셋팅이 제공됩니다.
  3. 3 조영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혈관이나 복부장기의 영상을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4. 4 최대 2m의 전신을 세부조직까지 촬영할 수 있는 획기적인 MRI장비입니다.

GE MRI (1.5T HDe) 장점

  1. 1 HFD라는 경사자장 장치를 장착하여 기존 경쟁사에 비해 5배 이상 뛰어난 성능으로 빠른 시간에 고화질의 영상을 얻어 병소 구분에 월등합니다.
  2. 2 PELER를 사용하여 머리를 상하, 좌우로 움직여도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움직이는 환자에 유용합니다.
  3. 3 촬영에 유용한 TRICK (Time Resolved Imaging Contrast Kinetics)는 혈관조영 촬영 (Angiography)과 같은 영상을 제공함으로써 진단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촬영시간도 현저히 단축시켜 줍니다.
  4. 4 차세대 image Filtering 방법을 도입하여 영상의 균질도를 높였습니다.